쇼핑엔티가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25 함께 같이 만드는 상생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쇼핑엔티
쇼핑엔티가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25 함께 같이 만드는 상생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쇼핑엔티

[포인트데일리 송가영 기자] 쇼핑엔티가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2025 함께 같이 만드는 상생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과 유통업계 주요 이슈, 실천 사례 등이 소개됐다. 협력사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이와 함께 '윤리경영 준수 및 실천 서약'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서약서에는 △법규 준수 △절차에 따른 거래 이행 △부정청탁 금지 △차별 및 모욕 행위 금지 등 윤리경영의 기본 원칙이 포함됐다. 

쇼핑엔티는 현재 전체 방송 편성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제품으로 구성하고 있다. 또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 외에도 △판매대금 선지급 △상생 대출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 실질적인 상생 제도도 운영 중이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협력사와의 신뢰와 상생이 유통 산업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핵심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