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매드포갈릭 등 외식업계 프로모션 활발
에버랜드·롯데월드, 입장권, 이용권 등 할인
롯데·신세계 百 패션 브랜드 할인 행사

2026학년도 수능이 막을 내리자마자, 전국 곳곳에서 '수험표 특수'가 시작됐다. 외식부터 놀이동산, 백화점 등 모든 업종에서는 혜택을 내놓으며 수험생 고객층 선점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에버랜드
2026학년도 수능이 막을 내리자마자, 전국 곳곳에서 '수험표 특수'가 시작됐다. 외식부터 놀이동산, 백화점 등 모든 업종에서는 혜택을 내놓으며 수험생 고객층 선점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사진=에버랜드

[포인트데일리 신단아 기자]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막을 내리자마자, 전국 곳곳에서 '수험표 특수'가 시작됐다. 하룻밤 새 종이 한 장은 강력한 할인권이 됐고, 기업들은 가장 먼저 수험생을 향해 문을 활짝 열었다. 그동안 긴 시간 버텨온 수험생들을 격려하겠다는 취지다. 외식부터 놀이동산, 백화점 등 모든 업종에서는 혜택을 내놓으며 수험생 고객층 선점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14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수험표를 제시하고 메인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 오는 30일까지 'BBQ 폭립 플래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모든 고객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쿠폰을 제시하면 5만원 이상 주문 시 'BBQ 폭립 플래터'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쌤이 쏜다 with 정승제 하숙집' 프로모션을 18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하프갤론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가로 2000원이 더 할인된다. 또한 찹쌀떡을 초콜릿으로 코팅한 '굿럭 초코 찹쌀떡'은 해피포인트 앱 멤버십 바코드 스캔 시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E채널 예능 '정승제 하숙집' 방영에 맞춰 기획됐으며, 방송에서는 수능 강사 정승제가 하숙생들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론 아이스크림을 즐기며 다양한 플레이버 꿀조합과 맛있게 즐기는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오지 치즈 후라이즈'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까지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진행되며, 수험표를 제시하고 쿠폰 제외 7만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1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포장 주문도 가능하며, 제휴 할인 1종과 중복 적용된다.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 역시 전 메뉴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6일까지 진행되며, 수험표를 지참한 M CLUB 멤버십 회원이라면 신메뉴를 포함한 전 메뉴에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메뉴 쿠폰 1종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며, 놀이공원 입점 매장은 제외된다.

한화푸드테크가 운영하는 63레스토랑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3스퀘어 고층부의 워킹온더클라우드, 슈치쿠, 백리향에서는 30일까지 인기 코스 요리를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워킹온더클라우드는 오랜 시간 노력한 수험생의 합격과 행운을 기원하는 네잎클로버 쿠키도 함께 증정한다. 63뷔페 파빌리온 용산에서는 28일까지 주중 방문 시 '가을향 브리스킷 바비큐', '레드칠리 글레이즈 연어구이' 등 시즌 메뉴를 포함한 100여 개 메뉴를 20% 할인한다.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는 30일까지 주중, 주말 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 포함 최대 4인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꽝 없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도 같은 기간 수험생 본인에게 주중 디너 50%, 주말 런치 및 디너 30% 할인 혜택을 주고, 동반 고객 최대 4인까지 30% 할인을 제공한다.

놀이동산도 프로모션도 빠질 수 없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연말까지 수험생에게 입장권을 2만원에 제공한다. 또 1년 내내 에버랜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다. 30일까지는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수능 응원 부적 카드'를 증정하며, QR코드를 통해 솜포인트와 정기권, 상품권 등이 걸린 경품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30일까지 롯데월드 전국 4개 사업장(어드벤처, 어드벤처 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에서는 예비 26학번이 될 수험생을 대상으로 종합이용권을 각각 2만 6000원, 2만원에 제공한다. 어른과 청소년 모두 동일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은 2007년생 한정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다.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는 입장권을 각각 50% 할인한 1만7500원, 1만5500원에 제공한다. 현장 매표소에서 수험표 및 신분증 등 본인 확인이 가능한 증빙을 제시하면 된다.

롯데백화점은 16일까지 세터, 슈퍼드라이, 유니폼브릿지 등 90여 개의 패션 브랜드 할인 행사를 연다.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16일까지 세터, 슈퍼드라이, 유니폼브릿지 등 90여 개의 패션 브랜드 할인 행사를 연다. 사진=롯데백화점

CJ올리브영은 '수능 OFF, 혜택 ON!'프로모션을 20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만 14~19세 '올리브 하이틴 멤버스' 회원이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라카, 얼터너티브스테레오 등 브랜드에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30%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몰에서는 특정 미니 틴트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착순으로 운영된다.

참여형 이벤트로는 10대 회원이 응원하는 학교에 투표하면 상위 3개 학교에 간식 트럭을 보내주는 '간식 트럭' 캠페인이 진행된다. 투표는 20일까지 올리브영 앱에서 가능하며, 당첨 학교는 다음 달 4일 발표된다. 또한 고3 수험생 대상 여성 건강 프로그램 '올리브 클래스'도 열린다. 차병원 부인과 전문교수가 여성 건강을 주제로 강연하고, 올리브영이 엄선한 W케어 상품 체험 키트와 다과를 선물로 제공한다. 서울 상암고등학교와 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오는 28일과 다음 달 3일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백화점 업계도 할인 행사를 열며 수험생 모시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16일까지 90여 개의 패션 브랜드 할인 행사를 연다. 세터, 슈퍼드라이, 유니폼브릿지, 로우로우, 무신사스탠다드 등 인기 브랜드는 수험표 지참 시 최대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츠 브랜드 할인도 마련돼 나이키는 10%, 스케처스, 크록스는 20~30% 추가 할인을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16일까지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국내 SPA 브랜드 스파오와 에잇세컨즈, 탑텐 등의 주요 상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