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컬리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가 9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인 10월 거래액이 50% 이상 증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네이버와 컬리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가 9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인 10월 거래액이 50% 이상 증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포인트데일리 손지하 기자] 네이버와 컬리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가 9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인 10월 거래액이 50% 이상 증가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25일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달 컬리N마트 구매자의 80% 이상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였으며 컬리N마트 사용자 중 70% 이상이 온라인 장보기에 적극적인 3040 세대다. 특히 멤버십 사용자의 재구매율은 비멤버십 대비 약 2배에 달하며 5회 이상 반복 구매한 '찐단골' 사용자 비율은 멤버십 사용자가 비멤버십 대비 15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지난달 컬리N마트에서는 축산물류와 냉동·간편조리식품류, 농산물류 카테고리 순으로 거래액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특히 달걀 품목과 쇠고기의 전월 대비 거래액이 각각 2.3배, 1.9배 상승했다. 네이버는 '네플멤 특가전'을 운영하며 구매 데이터와 리뷰 기반으로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별해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김평송 컬리N마트 사업리더는 "컬리N마트는 단골이 중요한 장보기 시장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생태계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입증하며 거래액은 물론 재구매율 등 주요 지표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컬리와의 파트너십과 사용자 구매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장보기 특화 상품 셀렉션과 혜택을 강화해 단골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인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