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인트데일리 송가영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김장철을 맞아 '2025 김장, 한계 없는 능력 한돈과 함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김장 나눔 캠페인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한돈자조금의 ESG 경영 철학에서 비롯된 사업이다. 김장을 준비하는 사회복지단체 및 비영리단체에 수육용 한돈을 후원함으로써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를 보존하고 지역사회 및 취약 계층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 신청 기간은 11월 14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복지대상자가 10인 이상 상시 거주하는 사회 복지시설, 소외계층 나눔을 위해 김장 행사를 진행하는 비영리 단체다.
한돈 지원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한돈닷컴에서 지정된 양식에 맞게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11월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행사 목적 및 인원수에 따라 김장 김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수육용 한돈을 순차 전달할 예정이다.
손세희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사라져가는 김장 문화 보존에 힘쓰시는 시설 종사자, 생활자, 자원봉사자분들이 김치와 잘 어울리는 맛있는 한돈을 드시며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김장 지원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한돈자조금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송가영 기자
sgy0116@pointdail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