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AICC 운영

[포인트데일리 이준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택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 지표로, 정확성·전문성·친절성·이용편리성·사회적 가치 등 8개 항목을 기준으로 매년 업종별 평가를 진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업계 최초로 AICC(AI Contact Center)를 운영하고, 1대1 채팅 상담 및 고객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배송하는 '약속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고객정보보호를 위해 운송장 없는 택배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택배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 고객님들께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