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 코인 전용 메인넷 '스테이블 원' 공개

2025-09-18     손지하 기자
안용운 위메이드 CTO. 사진=위메이드

[포인트데일리 손지하 기자] ㈜위메이드가 18일 '프로젝트 스테이블 원(PROJECT STABLE ONE)' 행사를 통해 원화 스테이블 코인 사업 진출을 공식화하고 전용 블록체인 메인넷 '스테이블 원(STABLE ONE)'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이날 행사에서 원화 스테이블 코인의 대표주자로서 'K-금융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비전을 선언했다. 김석환 위메이드 부사장은 "K-컬처가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성공했듯 원화가 스테이블 코인이라는 혁신적 플랫폼을 만나 새로운 금융 한류를 창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스테이블 코인이 가져올 4대 금융 혁신으로 거래 추적을 통한 투명성 확보, 정부 지원금 및 세금 징수 등 행정 효율성 증대, 소상공인 등을 위한 금융 포용성 향상, 저렴하고 빠른 실시간 국제 송금 등 결제·정산 혁신을 제시했다. 안용운 위메이드 CTO는 "스테이블 원은 글로벌 호환성 및 고성능 데이터 처리를 보장하고 규제 및 보안 요건을 준수하는 블록체인"이라고 강조했다.

'스테이블 원' 체인은 현재 내부 테스트 중이며 10월 중 모든 소스 코드가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공개된다. 오는 11월 중 테스트넷을 공개하고 안정성 검증을 거쳐 내년 1분기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